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가 구매한 집이나 건물에서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알 수 있는 사이트!

 

요즘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는 여력을 가지신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2030세대들도 흔히 말하는 영끌로 부동산 투자를 많이 하고 계신데요. 조금 저렴하게 구매하려하다보니, 부동산 경매나 긴급 매물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혹시 내가 구매할 집에 무슨 사건사고가 있어서 가격이 저렴해진거라면? 분명 집값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할때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궁금해하는데요. 부동산 업자는 당연히 알려주지 않죠 ㅠㅠ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드릴 '오시마 사이트' (사이트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옆 나라인 일본에서는 한국보다 인구수가 많다보니 사건사고도 더 많이 일어나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사건사고를 기록한 사이트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한가지 놀라운 점은 일본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도 같이 기록해주고 있다는 점인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사건사고가 일어난 장소에는 화재모양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불씨를 클릭해보면, 상세히 어떤 사건사고가 있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죠.

(일반적인 치안, 도난부터 화재사고, 붕괴사고, 살인사고까지... 다 나옵니다!)

비록 일본어로 만들어진 사이트지만, 크롬창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시면 편하게 보실 수 있으세요!

 

▼▼▼ 오시마 사이트 ▼▼▼

 

大島てる 大島てる物件公示サイト

大島てる物件公示サイトです。これらを取引する際には注意しましょう。

www.oshimaland.co.jp

▲▲▲ 오시마 사이트 ▲▲▲

 

다소 아쉬운 점은 일본 기업에서 만들어진 사이트라 한국 내 사건사고가 전부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적어도 내가 구매 할 아파트나 건물에 어떤 사건사고가 있었는지 확인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동산 투자 대박나세요!

 

반응형